관광사업
주요사업
‘문경’을 간직하도록 길잡이가 되겠습니다.
문경대표음식브랜드(찌짐막, 족살찌개)개발
- 추진방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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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우리지역의 특화된 향토음식을 친근한 대표음식 브랜드로 육성하여 지역 음식문화에 대한 이미지를 제고하고자함
- 음식브랜드 BI를 지속적으로 홍보하여 관내·외 인지도 상승
-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찌짐막 홍보 페스티벌 개최
- ‘문경하면 족살찌개지!’라는 슬로건으로 문경의 특화된 음식에 대한 문경의 족살찌개 2호점을 선정 및 각종 매체를 활용한 홍보 추진
- 사업개요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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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사 업 비 : 30백만원(민간경상보조금)
- 사업기간 : 2월~12월
- 사업내용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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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찌짐막데이
- 문경새재 등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페스티벌 개최
- 저렴한 가격대의 프리패스권 또는 DIY코너를 통하여 무제한 제공 이벤트 실시
- 문경의 1박 상품과 연계하여 체류시간을 늘림
- 문경미나리찜, 문경약돌한우찌짐, 문경표고버섯찌짐 등 문경의 특산물을 활용한 부침과 막걸리 소개
- 문경의 족살찌개 2호점 선정
- 문경 관내 족살찌개에 자신 있는 음식점 추천 및 신청
- 접수된 음식점에 심사위원들이 방문하여 맛을 보고 평가
-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1곳을 문경의 족살찌개 2호점으로 선정
- 인증서 수여 및 문경 맛집으로 홍보
- 추진일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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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『문경하면 족살찌개!!』 달인모집
- 공고기간 : 5월 ~ 6월
- 신청기간 : 6월
- 접 수 처 : 방문접수 – 한국외식업중앙회 문경시지부 이메일접수 – 문경문화관광재단(5717677@mfct.kr)
- 심사기간 : 6월 중
- 결과발표 : 7월 중
※ 선정일정은 심사일정에 따로 변경될수 있음
- 기대효과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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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지역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음식 브랜드를 통해 지역먹거리 문제를 해결하고 지역 실정에 맞는 특화 음식거리 조성 기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