관광사업

주요사업

‘문경’을 간직하도록 길잡이가 되겠습니다.

여행사 및 인기크리에이터 초청 홍보설명회

인기크리에이터
SNS유저를 활용한 팸투어

사업개요
  • 인기크리에이터 및 SNS채널의 유저들을 활용한 문경의 숨은 매력을 발견하고 긍정적 입소문을 내기 위함
  • 사 업 비 : 50백만원(민간경상보조금)
  • 사업기간 : 2020년 3월~12월
사업내용
  • 문경관광 홍보를 위하여 인기 웹툰작가와 트레블 리더, SNS 인기크리에이터 등을 초청하여 숨은 관광지를 홍보하고 마케팅 자료로 활용
추진일정
구 분 주요내용 일 정
백패킹 동호회원과 함께 즐기는 문경단산 - 백패킹 동호회원들과 함께 하는 단산 체험
- 단산모노레일체험과 트레킹, 캠핑 체험
- 온라인 동호회 카페를 통한 단산 홍보
4월 중
트레블리더 청춘버스(청년투어) - 한국관광공사 트레블리더(SNS 홍보에 재능있는 대학생 SNS 기자단)
: 20인 내외 모집
: 상반기 중 1박 2일 행사 진행
- 먹방 투어(족살찌개), 숨은 맛집, 핫플레이스 찾기 등을 주제로 한 투어
- 팸투어 결과 보고물 제작 및 채널별 홍보
5월 중
인기 웹툰작가와 함께 하는 소소한 문경이야기 - 문경의 소소한 이야기와 관광콘텐츠를 웹툰으로 제작
- 작가의 SNS 채널과 문경시 채널에 동시 홍보
- 연중 콘텐츠 12개 이상 제작 배포
5~10월 중
인기 크리에이터 초청 팸투어 - 먹방유튜버, 관광콘텐츠 제작사와 협업 추진
- 1인 방송 및 인기크리에이터 릴레이 초청 투어
- 시리즈물로 제작, 실시간 홍보 효과
- 1인 미디어 전성시대에 맞는 온라인 마케팅
- 각종 SNS 유저들을 활용한 투어 실시
연중
기대효과
  • 팸투어를 통하여 문경의 숨은 관광지를 개발하고 연령별, 관심별, 주제에 맞는 홍보로 문경관광의 긍정적인 입소문을 전파할 수 있는 계기 마련
  • 투어를 통하여 다양한 관광콘텐츠를 개발, 생산하여 수요자의 욕구에 맞는 방식으로 홍보함으로써 호기심과 관심 유도 효과

푸터 네비게이션

저작권표시, 주소 및 연락처

TOP